국어교재연구 및 지도법
등록일 2012-04-10
작성자 이은화
조회수 3343
- 첨부파일교재론[2].hwp
조원: 방용석, 손영재, 이은화, 이현아, 조보미, 최은비, 표혜현, 하예림
[지문1]을 사용한 교수-학습
학습대상: 고등학생
제시된 지문을 비문학으로 다룰 것인지, 교과서에 실린 제재로 다룰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했습니다. 학습자가 고등학생인 것을 고려하였을 때, 수능위주의 수업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판단하여 비문학을 읽는 방법과 문제를 푸는 방법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는 쪽으로 의견이 모여졌으나 아직 검토 중에 있습니다. 만약 비문학을 효율적으로 읽는 방법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다면 단락 별 핵심어를 찾아내는 방법이나 앞 뒤 문장을 통한 맥락적 읽기에 대해 언급해주는 식으로 진행 될 것 같습니다.
첨부파일은 본 내용과 같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