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교직]2022-1 학교현장실습 실습학교, 실습기간 확인 및 기타 안내
2022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 실습학교, 실습기간 및 기타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내용을 확인하기
바랍니다.
1. 실습학교 및 실습기간 확인
▶ [종합정보시스템-수업업무-교직업무-학교현장실습출석원]에서 확인
① 배정된 실습학교는 변경 및 취소 절대 불가함
(학교현장실습표 작성 안내 시 사전안내함_2021.12.10. 학사공지 확인)
- 실습학교 변경 또는 취소 시 동일학교로 배정된 다른학생의 실습이 취소될 수 있음
② 실습기간은 직접대면실습 4주 실시(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 지침에 따름)
- 실습기간 중 코로나19 확진 등 자가격리로 인해 직접실습이 불가능할 경우, 격리기간 7일에 대한 실습은
대학에서 간접실습을 실시함(간접실습 관련은 추후 재안내 예정)
③ 학교현장실습출석원을 출력하여 유고결석원으로 활용(수강과목별 담당교수님께 제출)
- 별도의 유고결석원을 발급할 필요없음
- 학교현장실습 대상자 확인서에 기재된 실습기간동안 유고결석 인정 가능
2. 실습일지 및 명찰 배부
▶ 교육실습일지 및 명찰은 4월 중순 소속 학과 사무실에서 수령 가능(소속 학과에서 추후 안내 예정)
- 복수전공으로 실습을 실시하는 경우에도 본인 소속 학과 사무실에서 실습일지와 명찰 수령
① 실습일지 수령이 불가능할 경우 첨부된 실습일지 파일 활용 가능
② 실습종료 후 작성한 실습일지 및 명찰은 개인 보관
3. 유의사항
① 실습학교 변경 관련 문의 지양하시기 바랍니다.(실습학교 변경/취소 불가)
② 실습기간이 변동되거나, 학적변동(자퇴, 휴학 등)이 발생할 경우, 사범대학 행정실(☎053-850-5126~7)로
반드시 연락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