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기숙사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 사생선발 공고

등록일 2021-12-06 작성자 최혜수 조회수 3004

2022학년도 1학기 생활관 사생(재학생)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고자 합니다.

 

선발대상 : 재학생(2022학년도 제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)

선발제외자졸업연기자휴학생대학원생기숙사 규정에 따라 벌점 퇴사자

** 간호학과는 대구캠퍼스에 위치하므로통학 거리 고려하여 신청

 

2. 선발배점

 

구 분

내 용

재학생

선발배점전체학년 실점평균(70%) + 거리(15%) + 입사누적횟수(10%) +

상점(5%) + 벌점(-5%)

거리는 [종합정보시스템-학생-학적/졸업-학적주소변경]의 보호자 주소로

산정함

행복기숙사 이용금액은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음

4. 세부일정

 

구 분

기 간

신청접수기간

(기한엄수)

2021. 12. 6.() 09:00 ∼ 12. 10() 24:00

추후 신입생(수시,정시)와 편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며재학생의 경우도 잔여석에 한해 추가 선발함

신청방법

1. 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dorm.daegu.ac.kr)접속

데스크탑 컴퓨터로 반드시 신청해주세요모바일을 통해 신청 시 무선통신환경에 따라 신청이 안되는 사례가 있음.

 

2. 비호생활관 홈페이지 왼쪽 하단부 입사 신청/조회에서 신청

반드시 본인이 선택하고자 하는 호관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해주세요.

우선선발대상자

증빙서류제출기간

(기한 엄수)

2021. 12. 6.(∼ 12. 13.() 17:00

제출방법행정실 방문 제출, FAX접수우편접수이메일

- FAX연락처: 053)850-5269(접수 후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.)

주소38453)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 201 비호생활관 행정실

이메일 주소: biho-1989@daegu.ac.kr

공휴일 및 주말(,)에는 방문 제출 및 접수 확인이 불가하며간 내 서류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일반학생(경쟁선발)전형으로 변경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합격자 및

호관유형 발표일

2021. 12. 17.()

기존에 신청한 호관유형과 다르게 합격한 호관 유형이 변경되어 발표될 수

있습니다.

선발 배점으로 선발 후 합격한 자는 신청한 호관 유형에 수용인원이 한정

되어 있음에 배점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(우선 선발자 포함)

이용금액 납부기간

(기한엄수)

2021. 12 17.(∼ 12. 20.() 23:59

별도의 SMS, 통지문(고지서)을 발송하지 않음.

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및 등록방법(대구은행 가상계좌번호확인 가능

위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자동취소됨을 유의 바람

룸메이트신청

2022. 2. 16.() ~ 17.()

호관/호실 최종 발표

2022. 2. 23()

입사기간

2022. 2. 27.(∼ 3. 1.()

※ 위 선발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.

 

5. 우선선발대상

 

구분

내 용

재학생

DU리더스(S, A장학생장애인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(본인),

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어학성적우수자외국인학생장애인도우미,

비호생활관 자치회장부회장 및 복지위원장자립준비청년(보호종료아동)

전체

(신입생재학생)

향토생활관 지자체 선발자

(1월 中 별도선발)

향토생활관 협약체결 지방자치단체장 추천인원

 

30

30

20

30

30

30

30

20

20

20

30

30

10

10

30

10

20

30

10

30

30

20

10

30

10

선발인원: 570(추후 지자체의 협의에 따라 추가선발 요청이 발생할

 

수 있으므로 예비인원 10명 추가 배정)

선발방법학생 개인별로 해당 지자체에 신청(1월중 지자체 및 학교홈페이지에 안내→ 지자체별로 추천자를 학교로 제출→ 추천받은자 중 기숙사 입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선발

 

 

6. 우선선발대상 및 제출서류 안내

구 분

지원 대상 및 자격

제출 서류

비 고

① DU리더스장학생

S, A등급

재학생

없음

학생지원부 장학생 명단 확인

② 장애인

신입생재학생

없음

장애인위원회 장애인 명단 확인

③ 국민기초생활보장

수급자(본인)

재학생

(전체실점평균 80점 이상인자)

없음

학생지원부 장학의 소득분위 확인

④ 국가유공자 및

그 자녀

재학생

(전체실점평균 80점 이상인자)

없음

학생지원부 보훈자 명단 확인

⑤ 어학성적우수자

재학생

어학성적증명서 1

(취득일로부터

2년이내 유효)

- TOEIC : 750 이상, TOEFL : 550 이상

- IBT TOEFL : 80 이상, JLPT : 1급 이상

- JPT : 750 이상, HSK : 8급 이상

HSK : 5급 210점 이상

⑥ 외국인 학생

재학생

없음

국제교류지원팀 외국인 학생

명단 확인

⑦ 협약체결 지자체

단체장 추천자

신입생재학생

지자체 추천자

없음

(해당 지자체에 개별적으로 신청)

경산,경주,고령,구미,군위,김천,

달성,문경,봉화,상주,성주,안동,

영덕,영양,영천,울릉,의성,청도,

청송,칠곡,포항,울진,예천,영주

⑧ 장애인도우미

신입생재학생

없음

장애인위원회에 도우미 신청자

명단 확인

⑨ 장애학생 직계가족

신입생재학생

가족관계증명서 1

(3개월 이내

발급분에 한함)

발급기관 전자민원24,

주민자치센터

⑩ 자립준비청년

(보호종료아동)

신입생재학생

보호종료확인서 1.

발급기관 보호시설,

가정위탁지원센터

 

 

7. 거주기간 : 2022. 2. 27() ~ 2022-1학기 기말고사 종료일(추후 퇴사일 별도 공지)

8. 환불규정

 

구 분

내 용

입사를 하지않고

입사기간 전 환불신청 시

기숙사비 전액환불 가능

입사를 하지않고

입사기간 내 환불신청 시

기숙사비 전액환불 가능

입사를 하지않고

입사기간 후 환불신청 시

기숙사비 총액의 5% + 입사기간 첫날부터 환불신청일까지의 일할 금액

 

 

9. 기타사항

기숙사 입사 시 제출서류흉부 X-ray검진 소견서 또는 결과확인서 1

 결핵유무 확인을 위해 반드시 서류를 배정받은 호관 관리실 1층 사감선생님께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.

 최종 입사일 기준 4주 이내 발급분에 한한 서류를 구비하셔야 하며미제출 시 의심자로 간주되어 즉시 퇴사 조치를 시행합니다.

 전학년도에 기숙사에 거주하셨더라도 매년 1회 제출이 의무제출임을 알려드립니다.

. [코로나19] 관련 서류는 추후 입사시 별도 안내 예정

.생활 방침 및 유의사항(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)

 배정받은 호관 출입 시 안면인식등록을 반드시 하여야 함.

(※ 생활관 이용 기간 동안 호관 출입 시 이용 )

 안면인식등록 가능 기간2022. 2. 27.() ~ 3. 1.() 09:00 ~ 18:00 비호생활관 행정실 옆 누림라운지에서 등록 가능 (※ 오전중에 방문하시면 더 원활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.)

 사생생활수칙 위반 시 즉시 퇴사 또는 영구 퇴사

 직전 학년도 생활관 과실점이 8점 이상인 학생은 입사할 수 없습니다.

 연락처를 제대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호관소식 및 기타 안내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주소우편번호전화번호 변동이 있을 시 데이터를 직접 수정휴대전화 번호는 반드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)

 허용하지 않은 물품 절대 반입 금지

반입금지 물품: 전기장판전기난로다리미가스난로가스버너가스밥솥

허용하지 않은 물품은 화재 예방을 위해 절대 반입을 금지하오니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 기타문의사항비호생활관 행정실 (053)850-5262, 7, 행복기숙사 행정실(053)850-689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