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숙사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 사생선발 공고
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 사생(재학생)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고자 합니다.
1 선발대상 : 재학생(2022학년도 제1학기 복학예정자 포함)
* 선발제외자: 졸업연기자, 휴학생, 대학원생, 기숙사 규정에 따라 벌점 퇴사자
** 간호학과는 대구캠퍼스에 위치하므로, 통학 거리 고려하여 신청
2. 선발배점
구 분 |
내 용 |
재학생 |
선발배점: 전체학년 실점평균(70%) + 거리(15%) + 입사누적횟수(10%) + 상점(5%) + 벌점(-5%) * 거리는 [종합정보시스템-학생-학적/졸업-학적주소변경]의 보호자 주소로 산정함 |
* 행복기숙사 이용금액은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음
4. 세부일정
구 분 |
기 간 |
신청접수기간 (기한엄수) |
2021. 12. 6.(월) 09:00 ∼ 12. 10(금) 24:00 |
* 추후 신입생(수시,정시)와 편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며, 재학생의 경우도 잔여석에 한해 추가 선발함 |
|
신청방법 |
1. 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dorm.daegu.ac.kr)접속 * 데스크탑 컴퓨터로 반드시 신청해주세요. 모바일을 통해 신청 시 무선통신환경에 따라 신청이 안되는 사례가 있음.
2. 비호생활관 홈페이지 왼쪽 하단부 입사 신청/조회에서 신청 * 반드시 본인이 선택하고자 하는 호관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해주세요. |
우선선발대상자 증빙서류제출기간 (기한 엄수) |
2021. 12. 6.(월) ∼ 12. 13.(월) 17:00 |
* 제출방법: 행정실 방문 제출, FAX접수, 우편접수, 이메일 - FAX연락처: 053)850-5269(접수 후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.) - 주소: 38453)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비호생활관 행정실 - 이메일 주소: biho-1989@daegu.ac.kr * 공휴일 및 주말(토,일)에는 방문 제출 및 접수 확인이 불가하며, 기간 내 서류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일반학생(경쟁선발)전형으로 변경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|
|
합격자 및 호관유형 발표일 |
2021. 12. 17.(금) |
* 기존에 신청한 호관유형과 다르게 합격한 호관 유형이 변경되어 발표될 수 있습니다. - 선발 배점으로 선발 후 합격한 자는 신청한 호관 유형에 수용인원이 한정 되어 있음에 배점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(우선 선발자 포함) |
|
이용금액 납부기간 (기한엄수) |
2021. 12 17.(금) ∼ 12. 20.(월) 23:59 |
* 별도의 SMS, 통지문(고지서)을 발송하지 않음. *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및 등록방법(대구은행 가상계좌번호) 확인 가능 * 위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, 자동취소됨을 유의 바람 |
|
룸메이트신청 |
2022. 2. 16.(수) ~ 17.(목) |
호관/호실 최종 발표 |
2022. 2. 23(수) |
입사기간 |
2022. 2. 27.(일) ∼ 3. 1.(화) |
※ 위 선발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.
5. 우선선발대상
구분 |
내 용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재학생 |
DU리더스(S급, A급) 장학생, 장애인,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(본인),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, 어학성적우수자, 외국인학생, 장애인도우미, 비호생활관 자치회장, 부회장 및 복지위원장, 자립준비청년(보호종료아동)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전체 (신입생, 재학생) |
향토생활관 지자체 선발자 (1월 中 별도선발) |
▪향토생활관 협약체결 지방자치단체장 추천인원
수 있으므로 예비인원 10명 추가 배정) - 선발방법: 학생 개인별로 해당 지자체에 신청(1월중 지자체 및 학교홈페이지에 안내) → 지자체별로 추천자를 학교로 제출→ 추천받은자 중 기숙사 입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선발 |
6. 우선선발대상 및 제출서류 안내
구 분 |
지원 대상 및 자격 |
제출 서류 |
비 고 |
① DU리더스장학생 S, A등급 |
재학생 |
없음 |
학생지원부 장학생 명단 확인 |
② 장애인 |
신입생, 재학생 |
없음 |
장애인위원회 장애인 명단 확인 |
③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(본인) |
재학생 (전체실점평균 80점 이상인자) |
없음 |
학생지원부 장학의 소득분위 확인 |
④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|
재학생 (전체실점평균 80점 이상인자) |
없음 |
학생지원부 보훈자 명단 확인 |
⑤ 어학성적우수자 |
재학생 |
어학성적증명서 1부 (취득일로부터 2년이내 유효) |
- TOEIC : 750 이상, TOEFL : 550 이상 - IBT TOEFL : 80 이상, JLPT : 1급 이상 - JPT : 750 이상, HSK : 8급 이상 - 신HSK : 5급 210점 이상 |
⑥ 외국인 학생 |
재학생 |
없음 |
국제교류지원팀 외국인 학생 명단 확인 |
⑦ 협약체결 지자체 단체장 추천자 |
신입생, 재학생 - 지자체 추천자 |
없음 (해당 지자체에 개별적으로 신청) |
경산,경주,고령,구미,군위,김천, 달성,문경,봉화,상주,성주,안동, 영덕,영양,영천,울릉,의성,청도, 청송,칠곡,포항,울진,예천,영주 |
⑧ 장애인도우미 |
신입생, 재학생 |
없음 |
장애인위원회에 도우미 신청자 명단 확인 |
⑨ 장애학생 직계가족 |
신입생, 재학생 |
가족관계증명서 1부 (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) |
* 발급기관 : 전자민원24, 주민자치센터 |
⑩ 자립준비청년 (보호종료아동) |
신입생, 재학생 |
보호종료확인서 1부. |
* 발급기관 : 보호시설, 가정위탁지원센터 |
7. 거주기간 : 2022. 2. 27(일) ~ 2022-1학기 기말고사 종료일(추후 퇴사일 별도 공지)
8. 환불규정
구 분 |
내 용 |
입사를 하지않고 입사기간 전 환불신청 시 |
기숙사비 전액환불 가능 |
입사를 하지않고 입사기간 내 환불신청 시 |
기숙사비 전액환불 가능 |
입사를 하지않고 입사기간 후 환불신청 시 |
기숙사비 총액의 5% + 입사기간 첫날부터 환불신청일까지의 일할 금액 |
9. 기타사항
가. 기숙사 입사 시 제출서류: 흉부 X-ray검진 소견서 또는 결과확인서 1부
결핵유무 확인을 위해 반드시 서류를 배정받은 호관 관리실 1층 사감선생님께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.
최종 입사일 기준 4주 이내 발급분에 한한 서류를 구비하셔야 하며, 미제출 시 의심자로 간주되어 즉시 퇴사 조치를 시행합니다.
전학년도에 기숙사에 거주하셨더라도 매년 1회 제출이 의무제출임을 알려드립니다.
나. [코로나19] 관련 서류는 추후 입사시 별도 안내 예정
다.생활 방침 및 유의사항(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)
배정받은 호관 출입 시 안면인식등록을 반드시 하여야 함.
(※ 생활관 이용 기간 동안 호관 출입 시 이용 )
안면인식등록 가능 기간: 2022. 2. 27.(일) ~ 3. 1.(화) 09:00 ~ 18:00 비호생활관 행정실 옆 누림라운지에서 등록 가능 (※ 오전중에 방문하시면 더 원활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.)
사생생활수칙 위반 시 즉시 퇴사 또는 영구 퇴사
직전 학년도 생활관 과실점이 8점 이상인 학생은 입사할 수 없습니다.
연락처를 제대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. 호관소식 및 기타 안내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주소, 우편번호, 전화번호 변동이 있을 시 데이터를 직접 수정, 휴대전화 번호는 반드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)
허용하지 않은 물품 절대 반입 금지
- 반입금지 물품: 전기장판, 전기난로, 다리미, 가스난로, 가스버너, 가스, 밥솥
* 허용하지 않은 물품은 화재 예방을 위해 절대 반입을 금지하오니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기타문의사항: 비호생활관 행정실 (053)850-5262, 7, 행복기숙사 행정실(053)850-6893